왜 그동안 이렇게 재미있는 게임이 나온지도 몰랐을까요?ㅠㅠ
요즘 T스토어게임중에서 상당히 인기가 있는 게임입니다. 바로 보물탐정캐리입니다.
보물탐정캐리라고 했을 때에 이건 레이튼교수 같은 퍼즐 게임인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그런게 아니었습니다. 보물탐정캐리는 카드를 활용한 RPG게임이라고 보시면 되며, 복잡하지 않게
버튼 하나만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그런 게임입니다
배경은 현대입니다. 명탐정캐리가 주인공이 아니며, 우리가 주인공이 되어서 명탐정 캐리가 남긴 보물을 찾으러 가는것이지요.
그러면서 섬을 스테이지별로 탐험을 합니다. 탐험을 하면서 보물도 찾고 몬스터를 만나서 싸워 강해지며, 랜덤으로 몬스터카드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 카드를 조합해서 더욱 더 강력한 카드가 되는 것이랍니다. 이개 보물탐정캐리의 간단한 진행방법입니다
초반에 나오는 듀토리얼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위의 스크린샷처럼 왼쪽에 보이는 창을 손가락으로 당기면 캐릭터들에 대한 상세한 설정 창이 나옵니다. 그 창을 통해서 카드를 조합도 할 수 있고 팔수도 있으며, 얻은 무기를 장착시킬수도 있는것이지요.
게임이 그냥 퀘스트만 진행하면 금방 막힙니다. 적절하게 카드도 강화해주고 해야하는것이지요.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이 되는 것은 바로 퀘스트입니다.
스테이지별로 구분이 되어 있엇어 1-1스테이지 1-2스테이지...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클리어를 하는 것이지요.
화면 중간에 보이는 전진 버튼을 누르면 탐색은 시작됩니다. 그냥 돈인 캐리를 얻을 때도 있으며,
보물상자를 발견하거나, 전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 탐색율이 100%가 되면 스테이지는 클리어하게 됩니다.
한번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다시 재 탐색이 가능합니다. 레벨을 더 올리고 싶거나, 특별한 드랍 아이템을 바란다면 반복탐험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탐험을 하기에는 활동력이 필요합니다. G라고 표시되어 있는것이 그 활동포인트인데 물론 레벨업을 하거나 시간 지나면 다시 회복이 됩니다.
그러나 이 포인트가 있어야 탐험이 가능하다는것. 요즘 이런 TCG게임의 기본중에 기본인것 같군요.
이게 바로 탐험을 하다가 얻을 수 있는 보물사자입니다. 이렇게 보물을 얻을 수도 있고,
장비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장비의 경우 중복해서 얻으면 몇개가 있다는 표시가 있는데 보물의 경우 한번 가지고 있는 보물을 다시 얻는다고 해도
추가적으로 받는 건 없습니다. 그래서 보물은 다양한것을 모아야 한답니다.
그리고 이건 탐험도중에 만날 수 있는 전투 장면입니다.
전투는 어렵거나, 아주 화려하지 않습니다. 카드가 있으며 카드끼리 서로 부딪히면서 공격과 방어력에 따라서 HP가 줄어들죠.
그래서 카드를 합성해서 점점 더 강력한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랍니다.
전투신이 별거 아닌것 같이 보이는데 실제로 해보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스테이지는 이렇게 하나하나 클리어를 할 수 있으며, 지역 하나를 클리어 할 때 마다 능력치도 보너스로 하나씩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스테이지 가장 뒤를 클리어하면 보스가 등장합니다. 보스는 아무래도 좀 강력합니다.
보스를 클리어 하지 못한다면, 그 앞전의 스테이지를 좀 돌면서 레벨업을 하거나 카드를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보스 역시 카드로 구성이 되어 있으나 좀 큰 카드로 되어 있고,
파워도 강합니다. 방어력도 강하구요. 이 보스 하나하나를 클리어 하는 맛도 상당하답니다.
매일매일 접속함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또한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도 많이 진행하고 있으니, 기존의 스마트폰 게임에 좀 질리신다면
보물탐정캐리를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