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Cygames 의 이미 미국과 일본에서 10주 연속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어플리케이션 순위 1위에 달성하고 전세계 400만명 이상이 즐기는등 전세계인들에게 게임성과 재미를 검증받은 '바하무트의 분노' 가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 '다음 (daum)' 의 소셜 게임존 및 모바일 플랫폼 '다음-모바게' 를 통해 한글화되어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 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음-모바게를 통해 한국에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에 이어 들어온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 는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어플리케이션 순위를 17주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한 게임인만큼 플레이를 안해볼수가 없었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를 설치하고 몇일동안 이 게임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는 이전에 서비스 했던 파이널 판타지 : 에어본 브리게이드와 같은 소셜 게임입니다. 때문에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G 및 4G 또는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해야 하고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ID 또는 모바게ID 가 필요합니다.
처음 과정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미국에서 17주 연속으로 1위를 한게임인데도 불구하고 현금을 요구하는것도 아니고 실시간으로 유저들과 전투를 벌이는 소셜 TCG 게임을 즐기는 건데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지요. 아 그리고 다음ID 와 모바게ID 외에도 페이스북ID 를 이용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아이디는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세상이니 별로 번거롭지 않겠군요.
이 게임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이디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약 1분간의 튜토리얼이 진행되는데 이 게임의 대부분을 알수 있을정도로 쉽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할일은 종족을 선택하고 카드를 뽑고 뽑은 카드를 이용해서 퀘스트를 통해 던전속 몬스터를 해쳐가며 경험치도 쌓고 레벨업도 하고 능력치도 올리고 하는 게임입니다.
또한 기존 TCG 전략게임 하면 쉽게말해서 가장 흔하게 접할수 있는 유희왕처럼 그것에 대해 알고있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접하면서 규칙에 대해 배우고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에 대해 배우면서 조금씩 접해가는거라서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상당히 어렵게 느낄수가 있는데,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는 TCG 전략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손쉬운 튜토리얼과 알기쉬운 설명으로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을법한 TCG 전략 게임이었습니다.
▲ 화면 터치를 통해 게임을 진행해간다. | ▲ 던전속 몬스터들을 해쳐가다보면 새로운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튜토리얼이 끝난후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에서 할 일은 일반 RPG 게임들과 같이 퀘스트를 통해 던전을 돌고 레벨업을 하는것 입니다. 단순히 퀘스트를 터치해서 Enter 를 연타하면 몬스터를 사냥할수 있고 한번 터치할때 마다 일정량의 체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다행히 체력은 몬스터를 하나 처리할때마다 일정량이 떨어지고 다 떨어지게 되면 던전을 더이상 진행할수가 없는데, 다행히 체력은 1분에 1씩 회복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통해 던전에 입장해서 몬스터를 해쳐가다보면 새로운 카드를 획득 할 수가 있었는데, 레어도가 노멀 부터 하이레어, 유니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했고 카드의 종류또한 크기 신족,마족,인간 3개에 각 종족마다 카드도 상당히 많이 있었답니다.
▲ 사전등록으로 받은 S 카드 | ▲ 뽑기했는데 운 좋게 나온 하이레어 카드 |
던전을 통해 카드를 모으는 방법 외에도 매일 무료로 뽑을수 있는 우정팩을 이용하거나 현금을 이용해서 뽑을수 있는 엑스칼리버팩 을 이용해서도 카드를 획득할수있습니다. 또 다른방법은 제가 사전등록이벤트를 통해서 S카드인 다크엔젤 올리비에를 획득한 것 처럼 이벤트를 통해 좋은 카드를 획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안쓰는 카드는 팔아서 게임돈인 루피를 얻는것 외에도 강화를 할때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안쓰는 카드를 희생시켜서 더 좋은 카드를 레벨업 시켜 전투시에 더욱 좋은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지요. 물론 여기서 말하는 전투는 퀘스트를 통해 일반적인 몬스터를 사냥하는것이아니라 보스몬스터라던가 PVP 상대를 말하는거랍니다.
▲ 중복되는 카드들은 희생시켜 강한 카드를 레벨업하고 | ▲ 보스몬스터나 PVP 때에 더 높은 데미지를! |
이 게임이 왜 전략게임일까 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 게임에 카드는 상당히 많고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카드를 상당히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덱을 구성할 수 있는 카드들엔 한계가 있겠지요. 덱을 구성할때에는 막 구성할수 있는게 아니라 코스트에 제한이 있고 때문에 몇개 카드를 이용해서 최대의 데미지를 줄수있는 덱으로 구성하는게 좋겠지요. 안쓰는 카드는 희생시켜 좋은카드를 레벨업시키고 게임을 진행해가면서 얻은 카드들은 코스트에 맞게 재배치 해주고 각 카드들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비교해보고 최강의 덱으로 구성하는게 중요하겠지요.
또한 레벨이 높은 카드들은 스킬도 가지고 있는데 이 스킬들도 잘 비교해보고 구성을 해야겠죠. 이렇게 구성한 덱들을 이용해서 이제 다른유저들을 공격할 차례입니다! 이 게임은 처음 소개드린것과 같이 소셜 TCG 게임입니다. 상대가 게임을 하고있는 상태가 아니더라도 웹게임처럼 공격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이 게임은 전투가 거의 항상 벌어지고 약하면 상대 플레이어에게 패배하겠죠.
때문에 강해지기 위해 습관적으로 이 게임을 켜게되고 더 강해져서 다른 유저를 공격했을때 승리했을때의 기쁨과 더욱 강해져서 나에게 공격해서 승리하고 성물을 가져갔던 상대 플레이어 에게 복수하는 재미까지 갖추고 있는 중독성이 상당히 강한 게임입니다. 악마의 게임을 뽑으라면 시드마이어의 문명 5 보다도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를 뽑고 싶군요. 아 그리고 이 게임에는 아까전에도 말했던것과 같이 상당히 많은 카드가 등장하는데 강해지기보다는 예쁘거나 멋진 카드를 모으기 위해 이 게임을 즐기기에도 상당히 좋답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TCG 게임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 소개 포스트 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